'줄줄 새는 전기 없도록'...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 업그레이드
'줄줄 새는 전기 없도록'...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 업그레이드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7.09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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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9일 삼성전자는 가전제품의 전기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실내에 가족 구성원이 없는데도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가 작동 중일 경우 알림을 보내 전원을 끄도록 했다.

작년 5월 첫선을 보인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스마트싱스 앱에 연동된 각 가정 내 가전제품들의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유용한 에너지 절감 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침일 기준 예상 전기료를 확인해 주는 서비스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대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제어 기능들이 추가됐다.

우선 ‘에너지 절감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적용해 여름철 전력 사용 피크 시간대가 되면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의 에어컨에 절전 신호를 보내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해 준다.

또한 일별 에어컨 사용 요금을 설정해 목표한 금액을 초과할 경우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새로 탑재한 ‘에코 버튼’을 누르면 특정 시간 동안만 에어컨을 절약 모드로 실행할 수도 있다.

또한 기기의 총 에너지 사용 요금 수준을 월별 목표와 비교해 알려주는 기능 역시 업그레이드됐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 청정기, 식기세척기에 해당되며 해당 모델의 적용 여부는 스마트싱스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한층 강화된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는 단순히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각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을 고려한 효율적인 에어컨 제어를 통해 여름철 전기료 걱정 없이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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