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선정...애플·소니 제쳐
삼성전자,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선정...애플·소니 제쳐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7.1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제공=연합뉴스)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제공=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삼성전자가 애플, 파나소닉 등을 제치고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0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은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천개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홍콩에 본사를 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회사다. 이번 조사는 한국·중국·홍콩·싱가포르·태국 등 14개국에서 8400명을 대상으로 가전·유통·식음료·금융 등 15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분야를 포함한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컴퓨터·태블릿, 홈 오디오·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는 2위였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설문 결과 발표 자료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연속 1위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특히 삼성의 최근 몇 년간 가장 큰 혁신은 ‘갤럭시 폴드’ 등 폴더블폰에 대한 투자였다”며 이는 “스마트폰의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했다”고 했다.

또한 지난달 방탄소년단과 협업해 선보인 ‘갤럭시 S20+’와 ‘갤럭시 버즈+’ 퍼플 에디션이 온라인에서 한 시간 만에 완판된 사실도 소개했다.

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를 차지했고 뒤이어 파나소닉(3위), LG(4위), 네슬레(5위)가 순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두 계단 올랐다.

지난해 4위였던 일본 기업 소니는 처음으로 5위권 밖으로 밀려나 6위를 차지했다. 나이키와 샤넬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7위와 8위를 차지했고, 구글과 필립스는 각각 9,10위로 ‘톱 10’에 들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