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신입채용 면접 온라인으로
롯데면세점, 신입채용 면접 온라인으로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7.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신입 공채에도 언택트 면접을 도입했다. (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신입 사원 공개 채용 면접에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도입했다. (제공=롯데면세점)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롯데면세점이 2020년 신입 사원 공개 채용 면접에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도입했다.

9일 롯데면세점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신입사원 공채 면접을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통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지원자들의 감염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지난 6월 말 진행한 수시 채용 면접에 이은 확대 도입이다. 롯데면세점은 향후 경력직과 계약직 채용에도 언택트 면접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의 이번 상반기 정기 공채는 역량 면접, PT 면접, 임원 면접 등 모두 화상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오는 8월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롯데면세점은 인재 채용 방식뿐만 아니라 인재 확보에서도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6월 말 DT·IT 전문가 확보를 위한 수시 채용을 롯데 계열사 최초로 진행했다. 연중 상시 채용을 통해 ‘맞춤형 우수 인재’를 유연하게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롯데면세점의 DT·IT 인재 수시 채용은 지난 5월 출범한 롯데 '데이터 협의체'의 기반을 닦기 위한 포석이기도 하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언택트 면접 방식 도입, DT·IT 인재 상시 채용 등을 통해 인재 채용에서도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겠다"라며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