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8.21 월 02:00
기사 (전체 225건) 제목보기제목+내용제목+내용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회의실에도 상석이 있다는 사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회의장에서도 상석이 있다. 이른바 자기 역량 이상을 발휘하면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헤게모니 포지션’이다.회의장에서는 입구에서 멀고, 창을 등지고, 칠판이나 영사막 등을 등지는 좌석이 상석이다. 큰 사각형 탁자를 가운데
박세리 기자  2017-07-10
[성공·아이디어] [책속의 지식] 초콜릿에는 소금이 들어간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달곰씁쓸한 초콜릿에는 소금이 들어간다. 그 이유가 뭘까.소금은 우리가 느끼는 ‘짠맛, 단맛, 신맛, 쓴맛, 감칠맛’의 다섯 가지 중 하나다. 특히 소금은 맛을 느끼는 혀의 감각 세포가 음식의 짠맛, 단맛, 신맛, 감칠맛에
박세리 기자  2017-06-26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히트 상품의 3가지 포인트 ‘독특하고...’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소비자를 사로잡는 히트 상품에도 원리가 있다. 바로 ‘트렌드’와 ‘숨은 니즈’이다. 이때 주목해야 할 세 가지 포인트는 ‘많은 것(일)’, ‘독특한 것(일)’, ‘수고스러운 것(일)’이다. 세 포인트를 포착하면 소비자의 눈
박세리 기자  2017-06-16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신입사원, 성적순 채용하면 기업 성장 해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세 명의 후보자에게 10문제로 된 시험을 치르게 했다. A는 7문제를 맞췄고 B는 6문제, C는 5문제를 맞췄다. 두 명을 뽑아야 한다면?직관적인 순위로 따지면 1,2 등에 해당하는 A와B를 뽑는 게
박세리 기자  2017-06-12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회의 시간 줄였더니 의견이 명확해졌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고민, 30분 이상 하지 말라.”(움직이는서재.2017)의 저자이자 한방차 전문점 오가다의 창업주 최승윤 대표의 조언이다. 그는 스물여섯 살에 ‘오가다’를 창업해 지금은 100호 점 이상 프랜차이즈를 낸 성공한 청년 창업
박세리 기자  2017-06-02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기업 성과 비결 “시대 착오적인 것들은 폐기하라”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고객의 니즈에 재빠른 대응을 하는 조직이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은 시대다.이에 (다산북스.2017)은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 “계획적으로 폐기하라”고 주문한다. 한마디로 필요하다고 여겼던 어떤 가치나 쓸모가 시대에
박세리 기자  2017-05-23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주 메뉴는 왼쪽, 가격은 싼것부터... 메뉴판에 숨은 비결 ‘Z의 법칙’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음식점 메뉴판에 소비자는 모르는 숨은 장치가 있다. 특히 잘 되는 음식점에 가면 소비자는 모르는 사이에 식당이 팔고 싶은 메뉴를 선택한다. 메뉴판에 숨은 심리 ‘포지션’과 ‘가격’ 때문이다.사이버 마케팅이나 포스터 등 훌륭
박세리 기자  2017-05-11
[성공·아이디어] [책속에 이런일이] 보험금이 뭐길래...신혼여행 ‘투구꽃 살인사건’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보험금을 노리고 아내에게 복어와 투구꽃을 같이 먹여 살해한 남가가 있다. 복어와 투구꽃 모두 치명적인 독을 가졌는데 왜 두 가지를 한꺼번에 먹였을까. 알리바이조작을 위해서였다.1986년 따뜻한 봄 5월에 일본에서 일어난 일
박세리 기자  2017-05-08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성패를 가르는 힘 ‘양질전환’ 법칙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분야를 막론하고 ‘성공의 법칙’을 소개하는 책들이 많다. 나름의 경험을 바탕으로 비결을 전하다 보니 가장 기본이 되는 원리는 무시되기 일쑤다. 그런 면에서 (다산북스.2017)이 주장하는 ‘양질전환’은 성패를 가르는 ‘기술
박세리 기자  2017-05-08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인터넷 안식일’ 집중을 위한 시간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소로처럼 연결된 세계에서 약간의 단절을 이루는 법을 배워야 한다.”의 저자이자 저널리스트 윌리엄 파워스의 말이다. 그는 나날이 발전하는 기술 환경에서 인간이 행복을 성찰하기 위해서 때때로 인터넷 안식일을 가져야 한다고 주
박세리 기자  2017-04-24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세계적 작가 공통점 ‘아침 글쓰기’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무라카미 하루키는 새벽 4시에 일어나 대여섯 시간 내리 글 쓰는 습관이 있다. 스티븐 킹은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 2천 개의 단어를 기록하고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아침 글쓰기를 통해 대작을 썼다.세계적인 작가들의 공통점은
박세리 기자  2017-04-06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미래 유망 직종은 소프트웨어 산업
[화이트페이퍼=정미경 기자] 신간 (가나출판사. 2017)에서는 미래 유망직종으로 단연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일을 꼽는다.그 대표적인 예로는 해커처럼 외부의 위협에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정보 보안 전문가,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의미
정미경 기자  2017-04-06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기막힌 협상 전술 ‘니블링 기법’? 조건에 조건을 더하라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어떤 손님이 두 시간 넘도록 옷을 입었다 벗었다 하며 양복가게 주인인 당신의 애를 태운다 가정해보자. 그러다 마침내 값비싼 양복 한 벌을 골라 계산대로 향했다. 그 순간, 손님이 주변에 걸린 넥타이를 보더니 이렇게 말한다.
박세리 기자  2017-04-04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빚지는 것도 습관이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빚지는 습관’도 만성질환이다. (비즈니스북스.2017)는 현대인의 ‘빚지는 습관’을 만성질환이자 난치병으로 규정했다. 빚도 병증처럼 벗어나는 과정이 고통스럽고 중독성이 강해서다.책은 부채 조정을 질병 치료에 빗댔다. 감기
박세리 기자  2017-04-03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시장경제에서 모르면 까막눈 취급받는 것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기준금리와 시장금리의 차이를 알고 있는가. 부동산 실질가격과 명목가격의 차이를 알고 있는가. 과시적 소비와 베블런 효과의 개념을 알고 있는가. 또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를 알고 있는가.(다산북스.2017)이 제시하는 경
박세리 기자  2017-03-24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의 성공방정식
[화이트페이퍼=정미경 기자] 비즈니스가 혹은 상대방과의 의사소통이 생각만큼 성공적이지 못한가. 그렇다면 전문가의 조언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다.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는 성공적인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공식을 갖고 있다. ‘픽사 피치Pixar Pitc
정미경 기자  2017-03-16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좀 더 늦게 답하라'... 세계 인재들의 성공법칙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외국인들이 빨리 배우는 우리말 중에 ‘빨리빨리’가 있다. 분초를 다투는 사회적 환경, 한국인 기질적 면모를 대변해주는 단어다. 그래서인지 뭐든 즉문즉답하는 사람이 인정받는 분위기다. 질문에 답이 조금이라도 늦으면 ‘우물쭈물
박세리 기자  2017-03-14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물 부족국' 이스라엘, 세계적 담수화 기술 선진국으로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결핍은 때론 성장의 원동력이 된다. 부족함을 경쟁력으로 환치한 중동의 이스라엘은 물 부족을 극복하고 세계적 담수화 기술 선진국으로 발돋움했다.이스라엘은 전형적인 물 부족국가다. 연간 강우량은 200~500mm 정도로 196
박세리 기자  2017-03-10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유투브 ‘5초 광고'가 살아남는 법... '친밀하게' '궁금하게' '가볍게'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모바일 기기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대에 긴 글은 인기가 없다. 카드뉴스의 비중이 커지는 것도, 시가 새롭게 인기를 끄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사람들은 짬이 나는 시간과 이동 시간을 통해 수많은 정보를 소비한다. 단 1%라도
박세리 기자  2017-03-03
[성공·아이디어] [성공·아이디어] 이웃집 토토로가 성공한 이유, 낙넉한 배 때문?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이번에 또 은퇴를 번복한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는 이미 일흔이 훌쩍 넘은 노장이다. 그가 만든 수많은 대작 중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를 꼽자면 ‘토토로’가 아닐까.그런데 토토로 흥행의 진짜 이유가 관객들의
박세리 기자  2017-03-02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화이트페이퍼 150-886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33, 1212호 (여의도동, 맨하탄빌딩)  |  Tel 02-323-1905  |  Fax 02-6007-1812
제호 : 화이트페이퍼  |   등록번호 : 서울 아03165  |  등록(발행)일자 : 2014년 5월 22일
대표 : 장윤영  |  발행인·.편집인 : 임정섭   |   청소년 보호책임자 : 박경화
Copyright © 2005 - 2017 화이트페이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hite@whitepap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