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금감원 “부당 대출금리 사태, 긴밀히 협의할 것”
금융위·금감원 “부당 대출금리 사태, 긴밀히 협의할 것”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6.2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8일 공동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가산금리 부당 부과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양 기관이 충분히 협의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은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서 열린 금융발전심의회 전체회의에서 윤석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장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금융당국이 최근 은행들이 대출 금리를 부당하게 부과해 온 것과 관련해 긴밀한 협의를 통해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예금보험공사에서 열린 금융발전심의회 전체회의에서 윤석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장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금융당국이 최근 은행들이 대출 금리를 부당하게 부과해 온 사태와 관련해 긴밀한 협의를 통해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8가산금리 부당 부과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양 기관이 충분히 협의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는 금융위와 금감원이 은행들의 부당 대출금리 사례에 대해 한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한 반박으로 풀이된다.

이번 금리 조작 의혹에 대해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지난 22"은행 차원에서 일어난 일이 아니라 개별 대출 창구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말했지만, 금감원의 조사 결과는 달랐다.

경남은행의 경우 165개 점포 가운데 100개가 넘는 곳에서 12000건이 넘는 부당 금리 산출 사례가 적발되면서, 고의성이 짙다고 본 금감원과 입장 차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부 언론에서 제기됐다.

금융위 측은 두 기관이 입장 차가 있는 것이 아니라며 공동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