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아파트 오류 발생한 이유는?...'하남 미사역 파라곤'
로또아파트 오류 발생한 이유는?...'하남 미사역 파라곤'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5.3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투유는 오전 9시10분경 홈페이지 로그인 접속오류가 발생하자, ‘청약지연 안내’ 팝업창을 띄웠다. (사진=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아파트투유는 오전 9시10분경 홈페이지 로그인 접속오류가 발생하자, ‘청약지연 안내’ 팝업창을 띄웠다. (사진=아파트투유 홈페이지)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오늘 오전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 청약서비스인 ‘아파트투유’에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31일 아파트투유는 이날 오전 9시10분경 홈페이지 로그인 접속에 오류가 발생하자, 팝업창을 통해 ‘청약지연 안내’를 공지했다.

아파트투유 측은 "거래량이 많아 아파트투유 인터넷 청약이 불가하오니, 청약통장 개설은행 지점 창구를 이용하거나 잠시 후 다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고 밝혔다.

이날 아파트투유에는 '경기 과천 센트레빌', '평촌 어바인 퍼스트', '하남 미사강변 C1블록 미사역 파라곤', '충남 서산 예천2지구 중흥S클래스', '경북 경산 정평역 코오롱하늘채', '부산 초량 베스티움 센트럴베이', '부산 화명 센트럴 푸르지오' 등 7곳이 청약한다.

특히, ‘로또아파트’로 이목을 끌었던 ‘하남 미사역 파라곤’ 청약하려는 신청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는 저렴한 분양가로 시세차익이 3억∼4억원일 것으로 기대되면서 청약과열이 예견됐다. 지난 30일 진행된 특별공급에서는 평균 13대 1의 이례적인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오류발생으로 아파트투유의 모바일 청약시스템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 28일부터 아파트투유는 스마트폰으로 주택청약 관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분양정보, 경쟁률, 청약제도 등 일반적인 정보조회와 함께 청약신청 조회, 당첨 조회, 청약자 자격확인 등 개인화된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