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봄맞이 대규모 즐길거리로 이용자 '손맛' 잡는다
게임업계, 봄맞이 대규모 즐길거리로 이용자 '손맛' 잡는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4.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맞이 이벤트·대규모 업데이트 대거 예고
장수게임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메이플스토리'
다채로운 행사 예고
이미지=
이미지=엔씨소프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봄맞이 이벤트와 함께 대형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출시 9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와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충성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행사를 펼친다. 이 밖에도 인기 모바일·PC 게임에서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1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와 '블레이드&소울'에서 봄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리니지 리마스터'에서는 이달 19일까지 ‘봄맞이 출석체크’ 이벤트를 열어 이용자의 성장을 돕는다. 이 기간 출석체크를 한 이용자는 ▲아덴의 축복배지 ▲아덴의 축복가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요정숲 친구들의 봄나들이’ 축제가 26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낡은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4대 용 숨결’과 ‘레어 스킬북 9종’을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푸른빛 보물 상자’로 제작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같은 달 26일까지 파푸리온 서버에서 ’봄날의 왕대박 파티’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매일 총 2회 ‘터져라!황금빛 왕대박’ 이벤트 던전에 참가할 수 있다. 최종 보스인 황금빛 왕대박 처치에 기여하면 ▲황금빛 골동품 주머니 ▲은빛 주문서 꾸러미를 얻을 수 있다. ’리니지W’는 ‘요정들의 봄맞이 의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오는 19일 정기 점건 전까지 같은 이름의 이벤트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에서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물의 기운으로 변신해 거대 벚꽃 성장에 도움이 되는 물을 받는다. 거대 벚꽃은 총 4단계에 거쳐 성장할 수 있다. 단계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받는다.

‘블레이드&소울’에서는 봄을 맞아 ‘특별한 봄소풍 출석부’와 ‘봄소풍 접속보상’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오성 석류석 및 오성 흑요석 ▲혼돈의 설인동굴 인장 상자 ▲홍문수 결정·수호수 결정 ▲태상문 빛나는 인장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시리즈에서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펼친다.

이미지=
이미지=컴투스

먼저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5일 한국에서 먼저 선보인 후 이틀 뒤인 27일 북미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서버에 동시 적용된다. ‘크로니클’이 한국과 북미, 글로벌 서버에 한 번에 같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컴투스는 업데이트 예고와 함께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은 노란색 섬광과 함께 빨간색으로 칠해진 숫자 ‘1’을 강조해 수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출시 9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에서는 대규모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게임을 플레이해 획득할 수 있는 9주년 기념 코인은 누적 코인 개수에 따라 9마리의 태생 5성 몬스터를 소환하고 한 마리를 선택할 수 있다. 이용자는 50코인을 획득할 때마다 태생 4성 불·바람·물 속성 몬스터와 태생 3성 빛·어둠 몬스터도 소환할 수 있다. 또 9주년 초월·전설·기념 소환서 3종을 새롭게 추가하고 9주년 기념 소환서 최대 100장을 지급하는 코인 상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션을 수행해 포인트를 모으면 9주년 전설의 소환서를 포함한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9주년 스페셜 상자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9주년 기념 특별 선물로 아레나·월드 아레나 스킨을 지급한다.

위메이드는 ‘미르4'에 '통합 거래소'를 공개했다. 신세기 제1장 ‘아수라’와 제2장 ‘신기선’을 잇는 제3장에서는 서버 경계를 허물고 미르 대륙의 모든 경제와 모험을 하나로 연결해 대통합의 장을 펼친다. 새롭게 등장한 ‘통합 거래소’는 미르4 내 모든 서버 이용자들이 한곳에 모여 필요한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전 서버의 경제를 통합, 서버 간의 자원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 토벌’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전 서버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통합 토벌’에서는 강력한 보스를 처치해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히트작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20주년 맞아 상반기 주요 업데이트와 행사 정보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인게임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스템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 밖에 현장 행사도 마련하면서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공개한 영상에 따라 넥슨은 다가오는 여름 20주년 이벤트로 ‘메이프릴 아일랜드’를 진행한다. ‘메이프릴 아일랜드’는 지난 20년간 이용자와 함께한 기억이 모여 완성된 공간이다. ‘우주 Like 메이플?’, ‘블루밍 포레스트’, ‘메이플 모멘트리’ 등 역대 주년 이벤트 모습을 담은 놀이 기구가 가득한 테마파크로 구성됐다. 또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큐브 등급 상승 시스템 등 다양한 개선안을 적용할 계획이다. 개선 사항은 이달 20일 정식 서버에 적용된다.

20주년을 기념한 각종 오프라인 행사도 예고했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에서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를 열고 다양한 아트워크로 꾸며진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에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와 지역을 표현한 아트워크가 전시한다. 관람객은 처음으로 공개하는 미공개 아트워크와 신규 일러스트도 만날 수 있다.

이울러 넥슨은 오는 6월 10일 20주년 기념 여름 쇼케이스를 열고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잠실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관중을 초청해 진행한다. 유튜브 채널 생중계도 지원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