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영국서 코로나 항치료제 임상 1상 시작
셀트리온, 영국서 코로나 항치료제 임상 1상 시작
  • 김새봄 기자
  • 승인 2020.07.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상 시험, 코로나 경증 환자 대상...이후 글로벌 임상 2건 추가 진행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물질 생산. (제공=셀트리온)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물질 생산. (제공=셀트리온)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가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임상시험 1상 승인을 받고 현지에서 환자 모집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영국 임상 1상에서는 코로나19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CT-P59’의 바이러스 중화 효능과 약효 등 약물 유효성 초기 지표를 확인한다.

셀트리온은 이번 임상 1상 이후 글로벌 임상 2·3상을 통해 경증환자,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2건의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감염자와 밀접접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예방 효과를 알아보는 임상시험도 연내 실시하여 내년 1분기까지 결과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유럽 내 다른 국가와도 협의하고 있다.

한편 셀트리온은 한국에서는 지난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CT-P59’의 임상시험계획을 승인 받고 충남대학교 병원에서 건강한 피험자 32명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다. 올 3분기 내 결과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임상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셀트리온은 내년 ‘CT-P59’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즉시 대량 공급이 가능하도록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상업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