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6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 [북데일리] 다양한 커피 브랜드들이 국내에 자리잡으며 인스턴트 커피 문화에서 원두 커피 문화로 변화하고 있다. 이를 확장시키는 원동력은 각 브랜드가 내세우는 '감성마케팅', '문화마케팅'이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를 꼽을 수 있다. (21세기북스. 2008)는 이 둘의 성공 비밀을 파헤친다.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는 브랜드 규모부터 취급하는 품목까지 큰 차이가 있다. 하지만 성공한 브랜드라는 점, 그 성공요인이 오감 마케팅이라는 점의 공통점이 있다. 실제 두 브랜드는 편안한 매장 인테리어, 음료의 질, 음료와 매장의 향기, 매장의 배경음악, 음료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리 등 고객의 오감을 만족할 만한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책은 공통점과 차이점을 모두 CEO | 북데일리 | 2008-07-01 07:12 잘 나가는 회사들의 기업가치평가 테크닉 잘 나가는 회사들의 기업가치평가 테크닉 [북데일리] 기업을 둘러싼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기업가치평가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요즘이다. 기업가치평가 방법은 기업의 주가 가치를 산출뿐만 아니라, 사내에서 추진되는 프로젝트의 투자 가치 평가, 사업 부문의 관리 등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또 기업 인수나 기업 재생 등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비즈니스맵. 2008)은 ‘현금 흐름 할인법(Discounted Cash Flow, DCF)’을 중심으로 기업가치를 평가한다. 현금 흐름 할인법은 미래의 현금 흐름(Cash Flow)을 예측해 기업이나 프로젝트 등의 가치를 구하는 방법이다.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됐다. 1장(Monday)에서는 왜 기업가치평가 방법이 널 CEO | 북데일리 | 2008-07-01 07:10 작은 기업들의 숨은 성공비결 작은 기업들의 숨은 성공비결 [북데일리] (흐름출판. 2008)은 눈에 띄지 않으면서도 놀랄 만한 성공을 거두는 회사들의 경영 노하우, 전략, 리더십을 살펴본다. 여기서 '히든 챔피언'은 평범한 회사지만 목표에 맞는 적절한 전략들을 개발해 시장 선두를 차지한 회사, 중간 규모의 회사들 가운데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를 의미한다. 책은 히든 챔피언들이란 어떤 회사들인가를 자세히 설명하고, 세계시장에서 그들의 뛰어난 업적을 보여준다. 또 세계 챔피언들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그들의 전략적 특징은 무엇인지 알려준다. 이어 이들의 성장과 시장지배력, 시장과 집중, 세계화, 고객과 서비스, 혁신, 경쟁, 자금조달, 조직과 주변환경, 직원들, 리더십, 진단과 전략개발 등 경영노하우를 분석한다. CEO | 북데일리 | 2008-07-01 07:08 인재경영에서 해답을 찾아라 인재경영에서 해답을 찾아라 [북데일리] ‘고객이 없으면 기업도 없다’는 진리. 많은 기업이 종종 간과하는 사실이다. 실제 '고객은 언제나 시장에 존재한다', '물건이 좋은데 왜 사지 않겠는가', '기업이 고객을 리드해야 한다'와 같은 생각으로 경영활동에서 고객을 뒷전에 두곤 한다. 하지만 이제 만들면 팔리는 시대는 지났다.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 희망사항을 충실하게 반영한 상품을 창조해야 인정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고객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생각만으로는 고객가치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 고객가치경영을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가치를 실질적으로 창출하는 주체인 조직 구성원이 고객 중심적으로 변해야 한다. 결국 문제는 실행력이다. 실질적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주체인 '사람'이 고객 중심적으로 CEO | 북데일리 | 2008-06-16 06:46 공격과 방어, 전략과 전술을 총망라한 비즈니스 전략서 공격과 방어, 전략과 전술을 총망라한 비즈니스 전략서 [북데일리] (비즈니스맵. 2008)은 사물을 보는 특정한 시각과 혼란한 세계에 대처하는 방식을 다룬다. 이는 수백 년 전 중국에서 창시되었지만 서양에는 거의 전해지 않은 비법이다. 저자 하로 폰 젱어가 제시하는 방식을 통해 서양은 물론 동양의 비즈니스맨들도 구형과 신형, 과거와 미래를 새로운 관점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신선한 삶의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다. 다시 말해 세계 각국의 비즈니스맨들이 고대 중국의 영웅들이 누렸던 성공의 열매를 맛볼 수 있는 것이다. 책은 일반적인 '책략 기술의 16가지 기본 원칙'부터 특정한 '책략 훈련'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다루고 있다. 또 손자(孫子)와 36계 책략 간의 관계, 마키아벨리(Machiavelli)와 클라우제비츠(Clausewitz)의 CEO | 북데일리 | 2008-06-16 06:45 가르치는 리더가 최강의 팀을 만든다 가르치는 리더가 최강의 팀을 만든다 [북데일리] 부하들을 키워주고 싶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가? 또는 아무리 가르쳐줘도 변화가 없는 부하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지는 않는가? (이아소. 2008)은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책이다. 저자 사이토 다카시는 최고경영자에서 일선 팀장까지, 단 한 명이라도 부하를 거느리고 일하고 있는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해 ‘가르침을 통해 부하를 최강의 인재로 성장시키는 비법’을 소개한다. 교육심리학자이자 CEO들의 멘토인 그는 교육학과 심리학의 최신 연구와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성과를 창출하고 인재를 육성하는 혁신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인재 육성의 노하우를 ‘가르침’이라는 단어로 요약한 다음, 5가지 가르침의 힘, 열정적인 리더로써의 마인드와 행동방침, 부하직원 평가 CEO | 북데일리 | 2008-06-16 06:39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