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대란 두 달만에 친환경 제품 판매 2배 가까이 늘어
재활용 대란 두 달만에 친환경 제품 판매 2배 가까이 늘어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6.0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 대란 이후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G마켓)
재활용 대란 이후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G마켓)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재활용 폐기물 대란이 이후 일회용품 사용은 감소하고 친환경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5일부터 이달 4일까지 최근 한 달간 G마켓에서 친환경 제품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최대 2배까지 늘었다.

대부분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지는 실리콘 밀폐용기 판매는 지난해 동기 대비 115% 증가했지만, 플라스틱 밀폐용기는 3% 감소했다. 실리콘 밀폐용기는 플라스틱과 달리 땅에서 빨리 분해되고 불에 타도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휴지 사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손수건 판매 역시 101% 증가했다.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줄여주는 에코백과 머그잔 판매는 각각 10%, 6% 늘었다반면에 비닐봉지(-18%), 테이크아웃 컵(-14%), 종이컵(-8%) 등 일회용품 판매는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국내에서는 여기에 더해 지난 4월 초 재활용품 수거 업체들의 폐비닐 수거 거부 등 재활용 대란까지 빚어지면서 앞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려는 움직임이 확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G마켓 관계자는 "친환경 용품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그 증가 폭이 두드러졌다""용기, 세제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