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내에서도 '플라스틱 아웃'... 머그잔‧텀블러 돌리는 기업들
회사 내에서도 '플라스틱 아웃'... 머그잔‧텀블러 돌리는 기업들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8.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 내부에서 일히용품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와 머그잔을 나눠주는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롯데)
최근 기업 내부에서 일히용품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와 머그잔을 나눠주는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롯데)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최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줄이기와 같은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21일 롯데푸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친환경 머그 사용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최근 본사 및 전국 10개 공장과 지점, 영업소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 2100여 명에게 머그를 나눠줬다. 또 사내 게시판 등에 머그 사용 협조를 요청하고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머그 사용은 일상 속에서 조금만 신경 쓰면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다양한 실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기업차원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권장하는 사례가 속속 이어지고 있다. 바디프랜드 역시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지난달 3일부터 회사 내 카페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중단하면서 바디프랜드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약 1350명으로 모두 사내 카페에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텀블러 사용 외에도 스테인리스 빨대 사용 컵 홀더 사용 금지 빵 낱개 비닐 포장을 종이로 대체 등을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을 취지로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시행하게 됐다. 전면적으로 시행한 지 한달이 지난 가운데 내부 반응도 굉장히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물품의 사용을 장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스코대우 역시 지난 12일 플라스틱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용 텀블러를 지급했다. 직원들이 사옥 내 입주사 매장에서 해당 텀블러를 사용할 경우 할인 혜택도 준다.

포스코타워 송도사옥에 입주한 식당과 카페에서도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 포장재로 변경하기로 했다. 회사는 사옥 내 쓰레기 분리배출 모니터링을 실시해 입주사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기는 데 동참하도록 협조를 구했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생활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향후에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