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KCSI 고객만족도 증권부문 2년 연속 1위 수상
NH투자증권, KCSI 고객만족도 증권부문 2년 연속 1위 수상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0.21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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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오른쪽)이 지난 18일 여의도 본사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으로부터 KCSI 증권부문 1위 인증 기념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오른쪽)이 지난 18일 여의도 본사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으로부터 KCSI 증권부문 1위 인증 기념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증권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NH투자증권은 정보의 신뢰성과 신속성, 기업신뢰도 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이번 상은 NH투자증권을 이용해 주신 고객님들께서 직접 주신 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고령자,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에 대해서도 빈틈없는 소비자보호 체계가 구축되도록 노력하고 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3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선포하고 경영활동 전반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특히 국내 금융업계 최초로 올해부터 영업직원 평가 시 수수료 수익 등 실적 중심 지표를 모두 배제하고 고객 소통 횟수,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등 고객만족지표로만 평가하는 과정가치 평가를 도입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재무적인 지표가 아닌 활동성을 영업의 중요한 요소로 삼으면서 고객성향 분석과 니즈 파악이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나아가는 고객중심경영에 매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전사적인 소비자중심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펼쳐 2016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바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NH투자증권은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와 지난 7년간 VIP고객 대상 차별화된 은퇴준비와 노후설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양 기관은 100세 시대 준비지수를 공동연구 발표했으며 '100세시대 인생대학'을 공동 개발해 올해 11월까지 총 15기수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IT경쟁력 강화 TF'를 최고경영자 직속으로 편제하는 등 디지털금융 플랫폼 구축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비대면 채널 서비스를 확대·강화해 고객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더불어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들 칭찬이나 불만, 제안사항을 듣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운영하고 고객패널제도 및 신상품 모니터링 등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상품을 개발해오고 있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로, 해당 상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들의 직접적인 만족도와 고객충성도 등을 평가해 나타낸 지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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