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美GM 전기차배터리 합작 후보군으로 떠올라
LG화학, 美GM 전기차배터리 합작 후보군으로 떠올라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0.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GM이 오하이오주 로즈타운 조립공장의 생산을 중단하는 대신 전기차 생산공장을 지을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미국 GM이 오하이오주 로즈타운 조립공장을 폐쇄하는 대신 전기차 생산 공장을 지을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LG화학이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합작법인 파트너 후보군으로 떠올랐다.

4일 배터리업계에 따르면 GM은 현재 파업 중인 전미자동차노조(UAW)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을 협상안으로 제시했다. 폐쇄하기로 한 오하이오주 로즈타운 조립공장 주변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신설하고, 이 공장에 일부 인력을 고용할 계획이다.

GM은 배터리 셀 관련 전문성과 투자 여력이 낮아 배터리 공장을 세우게 된다면, 배터리 업체와 합작을 진행할 공산이 크다. 이 때문에 현재 GM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LG화학이나 중국 CATL이 합작 파트너로 거론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GM의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이 현실화하면 현재 최대 배터리 공급사인 LG화학이 파트너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LG화학은 2009년 나온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인 쉐보레 볼트의 배터리를 단독으로 공급하는 등 GM과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LG화학 측은 "전기차 배터리 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GM과의 합작법인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할만한 내용이 없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