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내년 4월까지 '금호아시아나' 브랜드 쓴다
아시아나항공, 내년 4월까지 '금호아시아나' 브랜드 쓴다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4.18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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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이 오는 2020년 4월까지 금호아시아나 브랜드 상표를 사용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2020년 4월까지 금호아시아나 브랜드 상표를 사용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금호산업과 금호아시아나 브랜드 상표사용에 대한 계약을 연장했다.

17일 아시아나항공은 최대주주인 금호산업과 이 같은 상표사용 계약을 맺었다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공시했다.

상표권 사용에 따른 계약금액은 143억6700만원이며, 계약 기간은 2019년 5월1일부터 2020년 4월30일까지 1년간이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지난 15일 아시아나항공을 매각하기로 결정하면서 이번 계약이 금호산업과 맺는 사실상 마지막 상표권 계약이 될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창립 이후 2006년 초까지 색동저고리를 입은 여인을 형상화한 CI(기업 이미지)를 사용했다.

그러다 2006년 2월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창립 60년을 맞아 그룹 차원에서 '윙'(날개)을 형상화한 통합 CI를 도입하면서 아시아나항공도 이때부터 통합 CI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 통합 CI 소유권을 가진 금호산업과 '윙 마크' 사용에 대한 상표권 계약을 맺고 매년 이 계약을 갱신해왔다. 상표권 사용료는 월별 연결매출액의 0.2%로 책정하고, 월 단위로 금액을 지급하는 식으로 집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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