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인도 현지 공장서 전기차 생산하겠다"
기아차, "인도 현지 공장서 전기차 생산하겠다"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6.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인도 현지 공장에서 전기차 생산을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기아차가 인도 현지 공장에서 전기차 생산을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기아자동차가 인도 공장에서 전기차를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11(현지시간)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기아자동차가 인도공장에서 2021년 출시를 목표로 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 친환경차를 생산할 예정이다.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심국현 인도법인장은 "기아차는 인도 친환경차 시장의 개척자가 될 것"이라며 "2021년까지 전기차 등 3개 모델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인도 정부는 환경 개선을 위한 규제조치와 친환경차 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아차는 올해 초 인도 뉴델리에서 개막한 '오토엑스포 2018'(델리모터쇼)에서 3년 안으로 인도 현지 전략형(SP컨셉) 소형 전기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현대차가 인도 1,2공장을 두고 연간 65만대 생산능력을 갖췄으나 기아차는 아직 인도 시장에 진출하지 못한 상태다. 기아차는 약 11억 달러를 투자해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 안난타푸르 지역에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연산 30만대 규모의 완성차 공장을 짓고 있다.

지난해 중국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4위 규모로 급성장한 인도 자동차 시장은 신흥국 중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게 평가받는다. 다만 60%의 높은 수입차 관세율 때문에 인도 판매를 위해선 현지에 공장을 지어야 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