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재건축 따내려 '금품 살포' 정황 포착
현대건설, 재건축 따내려 '금품 살포' 정황 포착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5.2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25일 경찰은 재건축 조합원에게 금품을 뿌린 혐의에 관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현대건설 본사를 압수수색 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현대건설이 재건축 시공사 선정 과정에서 조합원에게 접대 및 선물비용을 위해 예산을 수립한 정황이 포착됐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재건축 조합원들에게 선물을 뿌려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을 위반한 혐의로 현대건설을 입건해 수사 중이다.

이번 수사에서 현대건설은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1·2·4지구의 재건축 사업 시공권을 따내려고 금품을 살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지난달 25일 경찰이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를 압수수색 하면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한 경찰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범죄 액수를 정확하게 특정할 수는 없다"고 말하면서 "현대건설이 수십억 원의 예산을 책정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경찰은 현대건설이 실제 집행된 액수가 얼마인지, 어떤 형태로 선물이 전달됐는지 등을 확인하는데 수사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경찰은 국내 대형건설사들이 '강남 4구' 일대 재건축 사업장들에서 시공권을 따내려고 금품을 제공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지난해 말부터 내사를 벌여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