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올랐다... 1위는 '스타벅스'
커피전문점 소비자 만족도 올랐다... 1위는 '스타벅스'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08.2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위 7개 커피전문점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스타벅스가 1위를 차지했다. (사진=스타벅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전체적인 커피전문점 만족도가 올라간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스타벅스로 나타났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스타벅스가 종합만족도 5점 만점에 3.8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 1천 명을 대상으로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커피빈, 이디야커피에 대해 실시됐다. 이번 조사 결과 커피전문점 7곳의 종합만족도는 3.74점으로 2015년 같은 조사보다 0.06점 상승했다.

스타벅스에 이어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가 각 3.73점으로 뒤를 이었고 할리스커피 3.72점, 커피빈 3.71점, 이디야커피 3.70점의 순이었다.

특히 스타벅스는 '매장 접근성' '직원서비스' '맛·메뉴' '서비스 호감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장이용 편리성'에서는 엔제리너스가, '가격·부가혜택 만족도'는 이디야커피의 점수가 가장 높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