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도 혼자 즐긴다... '미니 사이즈' 디저트 출시 이어져
디저트도 혼자 즐긴다... '미니 사이즈' 디저트 출시 이어져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07.2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혼자 디저트를 즐기는 싱글족들이 늘면서 이를 겨냥한 미니 사이즈 디저트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오리온, BGF리테일)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최근 자신만을 위한 소비를 즐기는 싱글족들이 늘어나면서 홀로 디저트 즐기는 이른바 ‘혼디족’이 늘고 있다. 이 같은 트랜드에 식품 업계는 연이어 소포장, 미니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디저트 공급회사인 신성제과가 최근 전국 남녀 4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한 달간 ‘혼자 디저트를 소비해 본 적이 있다’고 답한 사람이 56.2%(270명)에 달했다.

20일 CU(씨유)에 따르면 지난해 냉장 디저트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136%나 신장했다. 이에 CU(씨유)는 지난 13일 커피와 함께 즐기는 미니디저트 '커피엔 디저트'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커피엔 디저트'는 가성비를 높인 미니 사이즈 디저트 라인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크기와 가격(1000원)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상품은 다쿠아즈(딸기/ 초코), 화이트브라우니, 망고타르트, 듀얼쿠키, 우유앙빵으로, 올 상반기 기준 키워드 트래픽 분석 결과 커피전문점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6가지 디저트로 구성됐다.

지난 19일 오리온 역시 한입에 쏙 들어가는 ‘닥터유 다이제 미니’를 출시했다. 다이제 미니는 지름 40mm의 크기로, 한입에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입에 과자가 묻지 않고 부스러기가 잘 생기지 않는 점 때문에 사전 소비자 조사 시 20대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1회 적정 취식량을 고려한 나눔포장으로 휴대를 간편하게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싱글족들이 선호하는 ‘미니사이즈’와 ‘소포장’으로 비스킷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