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창업진흥원과 창업 기업 지원 MOU
SK이노베이션, 창업진흥원과 창업 기업 지원 MOU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3.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조경목 SK에너지 사장과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2022년 창업 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과 관련 창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체결된 협약으로 SK이노베이션은 창진원과 공동 평가를 통해 폐자원 재활용, 탄소저감·포집, 전기차 배터리 관련 기술 등 저탄소∙친환경 분야에서 15개의 우수 창업 기업을 선발한다. 또 창업 기업을 위한 친환경 분야 IR 코칭, ESG 관련 컨설팅, 글로벌 포럼 참가 장려 등을 통해 이들의 성장도 지원한다.

아울러 창업 기업과 SK이노베이션 계열 회사 간의 협업 사업을 발굴하고 관련 기술 자문도 진행할 방침이다.

우수 창업 기업에는 외부 벤처 캐피탈 초청 투자 설명회를 통한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홍보 영상 제작을 비롯해 회사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 등 마케팅도 지원한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은 ‘탄소에서 그린으로(Carbon to Green)’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친환경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 역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주요 해법이 될 것”이라며, “창진원과의 협력에 기반해 친환경 생태계 확산을 위한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