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환급액 얼마?...뱅크샐러드 “카드 소득공제 미리 확인하세요”
카드 환급액 얼마?...뱅크샐러드 “카드 소득공제 미리 확인하세요”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11.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뱅크샐러드
출처=뱅크샐러드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뱅크샐러드는 연말을 앞두고 애플리케이션(앱)에 카드만 연동하면 소득공제 예상 환급액을 미리 점검할 수 있는 '연말정산 서비스'를 내놨다고 17일 밝혔다.

연말정산은 매달 급여 소득에서 원천징수한 세액을 연간 단위로 다시 정산하는 것으로, 개인에 따라 월급만큼의 환급액을 누릴 수도 있어 '13월의 월급'으로 불리기도 한다. 다만 카드 소득공제는 고려사항과 변수들이 많아 개인이 미리 챙겨 관리하기 매우 까다롭고 어렵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수 상황으로 조세특례제한법이 적용되면서 특정 기간의 공제율이 더욱 복잡해졌다.

이에 뱅크샐러드는 연말정산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데 서비스 초점을 맞췄다. 고객이 연동한 카드 및 현금 등의 지출 내역을 확인해 연말정산 공제율에 맞춰 자동으로 분석한 후 신용카드 소득공제 환급액 및 연말정산 팁 등을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뱅크샐러드 애플리케이션(앱) 홈 메뉴 상단에 위치한 '연말정산' 탭에서 현재 이용 중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국세청 홈택스) 등을 연동하고 연간 소득금액을 직접 입력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자동으로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의 지출내역을 분석하고 계산해 현재 기준의 카드 소득공제 예상 환급액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연말에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입상품은 물론 월평균 지출 금액에 따라 혜택이 가장 좋은 카드를 추천하는 등 연말정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드 소득공제 예상 환급액은 연말정산 탭에서 수시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환급액을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기 전까지 자주 보는 것이 좋다.

지출 내역에 따라 남은 기간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 등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방법도 소개한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비중이 너무 높은 고객에게는 '신용카드 대신 현금과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7만원 더 돌려받을 수 있어요'와 같은 최적의 방법을 제안한다.

또 연말에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입상품은 물론 월평균 지출 금액에 따라 혜택이 가장 좋은 카드를 추천하는 등 연말정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드 소득공제 예상 환급액은 연말정산 탭에서 수시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환급액을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기 전까지 자주 보는 것이 좋다.

우범영 뱅크샐러드 PO(Product Owner)는 "이번에는 카드 소득공제에 초점을 맞췄고, 향후에는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미리 보기와 같은 서비스를 뱅크샐러드 앱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추가 데이터 연동 및 정확도 향상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