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부동산 투기와 전쟁, 결코 지지 않을 것"
文대통령 "부동산 투기와 전쟁, 결코 지지 않을 것"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1.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부동산 정책에 대한 의지를 담은 신년사를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부동산 정책에 대한 의지를 담은 신년사를 발표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와의 전쟁에서 결코 지지 않을 것"이라며 집값 안정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문 대통령은 7일 오전 청와대 본관 중앙 로비에서 발표한 경자년(庚子年) 신년사에서 "부동산 시장의 안정, 실수요자 보호, 투기 억제에 대한 정부의 의지는 확고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그동안 8.2 대책과 9.13 대책, 12.16 대책 등 집값 안정을 위해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을 쏟아냈다. 앞으로도 집값 불안이 계속된다면 얼마든지 더 혹독한 대책을 내놓을 수 있다는 경고로 읽힌다.

이번 언급은 정부의 노력에도 부동산 상승세가 잡히지 않는다면 강력한 추가대책을 내놓는 방안도 검토할 수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어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주택 공급 확대도 차질없이 병행할 것"이라며 "신혼 부부와 1인 가구 등 서민 주거의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부동산 안정을 포함해 '공정사회'를 이루기 위한 정책에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