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실손보험 손해율 급등, ‘文케어‘ 때문만 아냐"
은성수 "실손보험 손해율 급등, ‘文케어‘ 때문만 아냐"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8.2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실손의료보험 손해율 급등이 ‘문재인 케어’ 외에 의료수요 증가, 의료비 상승 등 다양한 요인이 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실손의료보험 손해율 급등이 ‘문재인 케어’ 외에 의료수요 증가, 의료비 상승 등 다양한 요인이 있다고 밝혔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 후보자는 국회 정무위원회에 제출한 인사청문 서면답변에서 실손보험의 손해율 급등이 ‘문재인 케어’때문만은 아니라고 답변했다.

문재인 케어는 건강보험의 보장성을 강화하는 취지로 시행돼 지난해 4분기 본격적으로 의료이용량이 급증했다. 손보사들은 올해 상반기 실손보험 손해율이 130% 가까이 치솟았다. 불필요한 의료기관 이용이 늘고, 비급여 진료도 증가하면서 실손보험 청구액이 급증했다는 것이다.

실손보험 손해율 상승에 대해 은 후보자는 “실손보험 손해율은 고령화에 따른 의료수요의 증가, 의료기술 발전에 따른 의료비 상승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다.

은 후보자는 “단순히 문재인 케어 시행으로 실손보험 손해율이 증가했다는 주장에는 동의하기 어렵다”며 “다만 실손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일부 의료기관의 과잉진료 등이 손해율 증가의 원인이라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는바, 보건당국과 손해율 증가의 원인을 면밀히 분석하고, 필요한 대응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