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家 3세’ 김동관·김동원 다보스行...“무한기업 도약하자”
‘한화家 3세’ 김동관·김동원 다보스行...“무한기업 도약하자”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1.2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왼쪽)과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오른쪽)가 다보스 현지에서 23일 싱가포르 경제개발청의 배 스완 진(가운데) 회장과 미팅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그룹)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왼쪽)와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오른쪽)가 다보스 포럼 현지에서 23일 싱가포르 경제개발청의 배 스완 진(가운데) 회장과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한화그룹)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한화그룹 최고경영진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에 총출동했다.

24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지난 22일 개막한 다보스포럼에는 김승연 회장의 아들인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김동원 한화생명 상무를 비롯해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김용현 한화자산운용 대표 등이 참가했다.

이들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하는 이번 포럼의 주요 공식 세션과 토론에 참가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글로벌 경제 구조의 변화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10년 연속 다보스포럼의 출석 도장을 찍은 김동관 전무는 벨기에 국왕, 말레이시아 통상산업부 장관, 베트남 산업무역부 장관 등과 만나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의 확산 및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김동원 전무는 세계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락의 로런스 핑크 최고경영자(CEO), 싱가포르 경제개발청의 배 스완 진 회장 등과 회동하고 글로벌 경제 전망을 공유하는 동시에 투자 방안도 협의했다.

신현우 대표는 보잉, 에어버스, 록히드마틴 등 세계적 항공기 제작사 대표들과 함께 관련 세션에 참석하면서 비즈니스미팅을 진행했고, 김용현 대표는 베어링, 블랙스톤 등 자산운용사 대표들과 만났다.

아울러, 한화그룹은 포럼에서 영국의 유력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FT)에 게재한 브랜드 광고, 주요 행사가 열리는 콩그레스센터 인근 호텔의 외벽에 내건 현수막 등을 통해 글로벌 홍보 활동도 벌였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김승연 회장이 올초 신년사에서 '무한기업'의 좌표를 제시한 바 있다"면서 "이번 다보스포럼에서 무한기업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한편 코리아 브랜드 알리기에도 나섰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