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도 LG·삼성 파워.... 생활가전 만족도 3위권
미국에서도 LG·삼성 파워.... 생활가전 만족도 3위권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9.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미국 가전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사진=연합뉴스)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미국 가전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생활가전 2, 3위로 꼽혔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의 올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LG전자는 가전 부문에서 평점 82(100점 만점)으로, 독일 보쉬(83)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1년 전보다 2점 상승한 80점을 기록하며 지난해 7위에서 올해는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과 월풀, 스웨덴 일렉트로룩스 등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으로 선두 자리를 지켰던 LG전자는 올해 평가에서 작년보다 1점 하락하며 1위 자리를 내줬으나 업계 평균(80)을 웃도는 성적을 거뒀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7월 미국의 유력 시장조사기관인 JD파워의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는 11개 부문 가운데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사실상 '종합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2016LG전자에 이어 보쉬와 함께 공동 2위에 올랐으나 같은해 11월 북미 지역에서 일부 세탁기 리콜 조치로 지난해에는 7위로 떨어지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PC 부문에서는 지난해와 같은 82점의 평점으로, 애플(83)에 이어 아마존(82)과 함께 공동 2위를 기록했다.

보고서는 "LG전자는 작년보다 평점이 떨어지면서 2위에 머물렀으나 다른 군소 생산업체들을 모두 앞질렀다"면서 "삼성전자는 스마트 기술을 주도하면서 가장 성적이 나아졌다"고 평가했다.

보쉬에 대해서는 첫 '블랙 스테인리스 키친 스위트' 제품 출시와 함께 홈디포와의 제휴에 따른 판로 확대 덕분에 작년보다 1점 오른 평점으로 선두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ACSI는 가전, 자동차, 호텔, 항공, 병원, 통신 등 46개 업종에 속한 38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 발표한다. 25만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