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중국 승인 마지막 관문 통과... SK하이닉스 연합 매입 확정
'도시바 메모리' 중국 승인 마지막 관문 통과... SK하이닉스 연합 매입 확정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5.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정부가 도시바 메모리 반도체 부분 매각을 승인하면서 SK하이닉스가 속한 한미일 연합의 매각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도시바,SK하이닉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중국 당국이 도시바 메모리 매각을 승인하면서 SK하이닉스가 속한 한국·미국·일본 연합의 도시바 매입이 확정됐다.

18일 NHK와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일본 도시바(東芝)의 반도체 부문 매각을 승인했다. 이번 중국 정부의 승인으로 대금 지급 등 마무리 절차만 남게 됐다.

중국 당국은 도시바의 반도체 부문인 도시바 메모리의 매각이 독점금지법에 위배되는지 심사를 벌여왔다. 

한국,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브라질, 필리핀, 대만 등 7개국으로부터 도시바 매각을 승인을 받았지만, 관련국 중 중국 당국의 심사만 통과하지 못해 진행되지 못했다.

이번 중국 정부의 승인으로 한국의 SK하이닉스와 미국의 베인캐피털 등이 참여한 한미일 연합의 매각이 확정된 것이다.

앞서 심각한 재정난을 겪어 온 도시바는 작년 9월 자금 확보를 위해 도시바 메모리를 한미일 연합에 2조 엔(약 19조5천억 원)에 팔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SK하이닉스가 이번 도시바 메모리 지분 투자를 통해 낸드플래시 분야사업에서 기술적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