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용률 93%…NH농협은행 '올원뱅크', 가입자 100만명 돌파
실사용률 93%…NH농협은행 '올원뱅크', 가입자 100만명 돌파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8.0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사진출처=NH농협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해 8월 10일에 출시한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올원뱅크는 실이용자 비율이 93.1%로 실제 이용자 중심으로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간편송금, 더치페이, 경조사 초대장보내기 등 실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보인다.

계좌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만으로 송금할 수 있는 간편송금은 총 이용건수 560만 건에 총 이용금액이 5,000억 원에 이르며 휴가철을 맞아 여행자보험 수요가 급증해 보험가입 3,700건을 돌파하였다.

최근 올원뱅크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와 로그인 시간을 단축하고 화면구성을 변경하였다. 또한, 금융지주 계열사의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NH금융통합’서비스를 통해 증권 보유계좌와 카드 결제예정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하였다.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을 연동해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과 금융을 연결했다. 간편송금 한도를 100만원으로 높인 ‘올원송금’ 출시 및 지방세도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모두 가능하다.

더불어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출시 1주년과 가입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9월 28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에게 또래오래치킨 기프티콘을 매일 100명에게는 지니뮤직 이용권 을 제공하는 것이다.

올원뱅크 기념행사에 참석한 김용환 금융지주회장은 “농협금융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올원뱅크 100만 고객을 달성하였고, 올해말까지 150만 고객을 달성하자”며 “지속적으로 올원뱅크를 고도화하여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달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