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고 다니는 AI기기 나왔다... SKT, '누구 미니' 출시
들고 다니는 AI기기 나왔다... SKT, '누구 미니' 출시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08.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이 이동이 가능한 무선 AI기기 '누구 미니'를 출시하고 오는 11월부터 본격 판매에 나선다.(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국내 최초로 이동형 인공지능(AI) 기기가 나왔다.

8일 SK텔레콤은 국내 최초의 이동형 AI기기 ‘누구(NUGU) 미니’를 8일 공개했다. ‘누구 미니’는 내장 배터리를 기반으로 작동해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선 기반의 AI 기기가 갖고 있던 장소 제한성을 극복했다.

특히 ‘누구 미니’는 크기는 절반 이하지만, 기능은 작년 9월 출시된 이후 15만 대를 판매한 ‘누구’와 동일하다.

▲음악 감상(멜론) ▲홈IoT(스마트홈) ▲일정관리 ▲날씨알림 등 생활 편의형 서비스로 시작한 ‘누구’는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현재 ▲커머스(11번가) ▲IPTV(B tv) ▲교통정보(T맵) ▲주문 배달 등 국내 최다인 30여 가지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누구 미니’ 출시에 맞춰 ▲금융정보 ▲영화정보 ▲한영사전 ▲오디오북 ▲감성 대화 서비스 등 5가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출시 기념으로 할인 된 가격에 선보인다. 

‘누구 미니’ 오는 11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