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배기가스 조작 의혹... 한국에서도 '리콜'
벤츠, 배기가스 조작 의혹... 한국에서도 '리콜'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07.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기가스 조작관련 논란을 빚은 벤츠가 유럽에 이어 한국에서도 리콜조치에 들어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배출가스 조작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디젤 차량이 유럽에 이어 한국에서도 리콜 된다.

20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벤츠의 디젤 엔진에 대한 논란과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한국에서도 유럽과 같은 서비스 조치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앞서 독일 다임러 그룹은 유럽에서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 디젤 차량 300만대를 자발적으로 리콜하고 약 2천200만 유로(약 2천850억 원)를 투입해 차량 수리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3월부터 진행해 온 배출가스 저감장치 관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캠페인을 확장한 형태다.

벤츠 코리아는 한국에서 11만 대 가량이 팔린 벤츠 유로 5·6 기준 디젤 차량이 대상으로 동일한 조치를 실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세부 내용과 절차는 본사 및 관계 당국과 논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이날 벤츠 코리아의 임원을 불러 이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서비스 대상 규모나 일정은 협의를 거쳐 곧 발표될 전망이다.

한편 업계에서는 배출가스 조작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고객 불안을 잠재우고 기업 이미지를 재고에 나선 것이라고 보고 있다.

현재 환경부는 국내에 들어온 벤츠 차량 중 조작장치 장착 여부가 의심되는 차종을 파악해 국립환경과학원에 구체적인 조사 계획을 세우도록 했다. 추가적인 검증 결과 조작장치 탑재 사실이 확인되면 법령 위반으로 과징금을 물어야 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