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만족도, KEB하나은행이 최고…모바일은 신한은행
은행 만족도, KEB하나은행이 최고…모바일은 신한은행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2.0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중은행 가운데 KEB하나은행의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뉴스1)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국내 8개 은행에 대해 소비자들의 종합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KEB하나은행'이었으며 모바일 부문에서는 신한은행이 가장 높았다.

7일 한국소비자원이 전국적 서비스망을 갖춘 8개 은행에 대해 소비자 16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평균 3.62점이었다.

부문별로는 '시설 및 직원서비스'(3.67점)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반면 '금융상품 다양성'(3.24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곳은 KEB하나은행으로 조사됐다. KEB하나은행은 '시설 및 직원서비스', '금융상품 다양성', '이자율·수수료', '서비스 호감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점·ATM 이용편리성' 부문은 KB국민은행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응답자 중 62.5%가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 이용편리성' 만족도는 높은 반면 '고객응대 서비스'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업체별로는 신한은행이 5개 부문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SC제일은행은 모든 부문에서 낮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모바일앱을 비롯한 은행서비스 전반에 대한 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