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시트 후폭풍] 은행지주 구심 삼아 외화유동성, 리스크관리 비상체제 가동
[브렉시트 후폭풍] 은행지주 구심 삼아 외화유동성, 리스크관리 비상체제 가동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6.06.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금융위 주최 대책회의에 은행 CEO들 집결
▲ 주요은행 브렉시트 관련 대응 현황 (자료=은행연합회)

[화이트페이퍼=최진영 기자] 금이 간 그레이트 브리튼으로 인해 국내 은행장들의 대응이 분주하다. 은행연합회에 모인 시중은행장들은 세부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만일에 사태에 대비한 각 은행의 계획을 발표했다.

27일 국민·신한·우리·KEB하나·SC제일·씨티·대구은행장이 은행연합회로 발걸음했다. 금융위원회가 주관한 ‘브렉시트 관련 금융권역별 대응체계 점검회의’의 일환으로 은행장 회의를 갖기 위해서다.

금융시장 안정 및 실물경제 활성화 등 대응 방안을 논의한 은행장들은 불확실성 증대에 따른 위험회피 현상으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됐다는 점에 공감했다. 

이들은 컨틴전시 플랜을 재점검했는데 주로 외화유동성과 관련한 리스크에 초점이 맞춰졌다. 우선 국민은행은 지주사 중심 비상대책반을 운영한다. 비상대책반 구성은 지주회사를 중심으로 각 사들의 CFO, CRO가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리스크관리 그룹장을 중심으로 담당 부서장들이 위기관리협의회를 구성했다. KEB하나은행은 26일 은행장 주재 대책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는 은행장이 직접 참석한 은행들 이외에도 시중·국책·지방은행과 농협까지 브렉시트 관련 대응안을 제출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