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부동산 공동 투자 나선다..하나자산운용, 독일 '코메르츠자산운용'과 MOU
북유럽 부동산 공동 투자 나선다..하나자산운용, 독일 '코메르츠자산운용'과 MOU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4.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자산운용 차문현 대표이사(사진=왼쪽)는 지난 11일 독일 코메르츠자산운용 로버트 밤바크 공동대표(사진=오른쪽)와 독일 비스바덴 본사에서 상호 협력에 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하나자산운용이 지난 11일 독일 코메르츠자산운용과 독일 비스바덴 본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전했다.

두 운용사는 유럽 주요도시의 오피스, 물류, 호텔 등 상업 부동산 투자기회를 발굴하고 공동투자를 추진하기 위해 MOU를 맺었다. 하나자산운용은 이번 MOU로 유럽 부동산 투자에 대한 '코메르츠자산운용’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하나자산운용 차문현 대표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국내 기관투자자들은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네덜란드 등 북유럽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코메르츠자산운용은 독일의 2대 은행인 ‘코메르츠방크그룹’ 계열의 대체투자전문 자산운용사다. 40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독일의 최대 개방형 리테일펀드를 43년간 운용하고 있다.

하나자산운용은 올해 초 폴란드에 위치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유통업체인 ‘아마존’사의 신축 물류센터 두 곳을 인수하기도 했다. 유럽의 투자영역 확대를 모색하고 있어 MOU 체결로 인한 유럽시장 신규투자 확대가 기대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