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연령·유병자인 당신 품에 ‘꼭 맞는’ 보험..삼성생명 ‘간편가입 보장보험’ 출시
고연령·유병자인 당신 품에 ‘꼭 맞는’ 보험..삼성생명 ‘간편가입 보장보험’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4.1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생명은 15일부터 고연령·유병자 전용의 건강보험인 ‘간편가입 보장보험’을 출시한다. (사진=삼성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나이 많고 병치레를 한 적이 있는 사람이 보험에 드는 절차를 대폭 완화한 상품이 나왔다. 삼성생명은 15일부터 고연령·유병자 전용 건강보험 ‘간편가입 보장보험’을 판다고 14일 알렸다.

이 상품은 고혈압, 당뇨 등의 병력이나 단지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건강보험에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 대상의 전용 건강보험이다. 가입절차를 대폭 완화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생명 간편가입 보장보험’은 재해로 인한 사망과 다양한 특약을 통해 암은 물론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 주요 질병의 수술, 입원 등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여기에 계약 전 고객이 알려야 되는 각종 건강관련 고지 항목을 기존 9개에서 3개로 줄였다. 이 고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건강이나 고연령 등으로 인한 추가 진단 없이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계약심사 과정을 간소화했다.

건강관련 3개의 고지 항목은 ▲최근 3개월 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 수술, 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2년 내 입원, 수술 이력 ▲5년 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이력 등이다.

주보험 및 특약 각 1000만원 가입시 일반 암이나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 1000만원, 유방암이나 자궁암은 400만원, 전립선암은 200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기타 피부암, 제자리암 등의 소액암은 120만원~60만원을 지급한다.

수술의 경우 암으로 인한 관혈수술시는 최대 300만원, 뇌졸중, 심장질환, 간질환, 신부전 등 7대 성인질병으로 인한 수술은 최대 120만원을 보장한다.

암으로 인한 입원은 3일 초과 1일당 6만원, 뇌졸중, 위궤양, 신부전 등 7대 성인질병의 입원은 3만원, 일반 입원에는 각 1만원을 지급한다.

재해 및 각종 질병으로 인한 사망시에는 1000만원을 지급한다. 단 가입 1년 이내에 이뤄지는 진단과 수술, 질병으로 인한 입원과 사망의 경우에는 보장금액의 50%만 지급한다.

‘삼성생명 간편가입 보장보험’의 가입 연령은 50세부터 최대 75세까지다. 보장기간은 보장 특약별로 10년에서 5년 단위의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갱신시 보험료는 변동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