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성 떨어진 ETF 퇴출..거래소, 4월 29일 4종목 폐지 예고
상품성 떨어진 ETF 퇴출..거래소, 4월 29일 4종목 폐지 예고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3.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품성이 저하되거나 대규모로 환매해 더이상 판매할 이유가 옅어진 ETF(상장지수펀드) 4종목이 상장 폐지된다. (사진=거래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비슷한 신상품이 상장되면서 상품성이 떨어졌거나 투자자들이 대규모 환매해 더이상 판매할 이유가 옅어진 ETF(상장지수펀드) 4종목이 상장 폐지된다.

한국거래소는 'KINDEX선진국하이일드 ETF', 'KINDEX 성장대형F415 ETF'를 상품성 저하 및 대규모 환매에 따른 신탁액 감소로 오는 4월 29일 상장 폐지한다고 29일 전했다.

'KINDEX코스닥스타 ETF'와 'TIGER코스닥프리미어ETF' 역시 관련 ETF 상장에 따른 상품성 저하로 같은 날 폐지한다고 알렸다.

매매 정지일은 상장폐지 전날인 오는 4월 28일이다. 거래소는 "투자자는 오는 4월 27일까지 매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거래소는 "상장 폐지일까지 해당 ETF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세금과 펀드 보수를 차감한 해지상환금을 지급해 금전적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라고 덧붙였다.

'KINDEX선진국하이일드 ETF'와 'KINDEX 성장대형F415 ETF', 'KINDEX코스닥스타 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운용하는 상품으로 해지 상환금은 오는 5월 6일 운용사에서 지급한다.

'TIGER 코스닥프리미어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상품으로 해지 상환금은 오는 5월 2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지급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