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등락 걱정 덜어드려요"..유진자산운용, 변동성 최소화 ‘챔피언마켓위너펀드’
"시장 등락 걱정 덜어드려요"..유진자산운용, 변동성 최소화 ‘챔피언마켓위너펀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3.2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로 국내 증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수익의 변동성을 줄여 시장 등락과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유진챔피언마켓위너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파생형)’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시장 등락과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유진챔피언마켓위너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파생형)’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패밀리펀드 순자산 기준 500억 이상 국내 일반 액티브주식형펀드 가운데 1년 수익률 상위 5개 펀드에 집중 투자하고 투자된 펀드의 매수 규모만큼 KOSPI200(코스피200) 선물을 매도하는 구조로 운용돼 증시의 불확실성을 줄이는 위와 같은 상품을 21일 출시했다고 이날 전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로 국내 증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것에 대비해 시황에 따라 수익률 변동폭이 큰 섹터펀드 및 특정유형의 중소형주펀드와 연금저축, 소장펀드 등의 특정 유형은 제외했다.

지속적인 성과 관리를 위해 편입된 펀드는 사전에 정해진 일정 기준에서 벗어나면 다른 펀드로 교체한다.

유진투자증궘의 이재길 금융상품실장은 “우량 액티브펀드 매수와 선물매도라는 새로운 투자전략으로 시장의 등락 및 추세에 관계없이 꾸준한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중위험 중수익 투자대안상품이 될 것”라고 말했다.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1%, 총보수 연 0.84%다. C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없이 총보수 1.34%다.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