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게임 방향성 담았다…엔씨소프트, '테크 스탠다드' 공개
미래 게임 방향성 담았다…엔씨소프트, '테크 스탠다드'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4.0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엔씨소프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엔씨소프트는 게임 기술과 연구·개발 비전을 제시하는 콘텐츠 시리즈 ‘테크 스탠다드(TECH Standard)'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TECH Standard’는 총 3편의 영상으로 이뤄진 콘텐츠다. 개발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게임 기술력과 비전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다. 영상은 엔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주제별 자세한 기술과 연구개발 비전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엔씨는 IP 개발, 게임 제작 역량 강화, 미래 신기술 확보 등 기술 혁신에 R&D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3년 동안 투자한 연구개발비는 1조2834억원에 달한다. 전체 직원 4789명 중 71%인 3394명이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AI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AI 센터와 자연어처리(NLP) 센터에서 200여명 규모의 전문 인력이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박명진 엔씨 PBO는 “엔씨소프트는 지난해부터 오픈형 R&D로 전환하며 개발 과정에서부터 적극적인 소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영상에 담긴 개발자들의 진정성 있는 인터뷰를 통해 추구하는 기술 비전과 변화를 위한 노력이 전달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