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1억원...금융위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총상금 1억원...금융위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8.1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금융위원회
출처:금융위원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금융혁신을 위한 '제3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며, 금융결제원, 금융보안원, 한국성장금융,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아이디어 접수는 10월 12일까지이며 11월 12일에 마포 프론트원 대강당에서 아이디어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비즈니스와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부문에는 금융기관, 핀테크 기업, 연구기관 등 핀테크 관련 사업 종사자로서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 또는 팀(3인 이 내)이 지원할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에는 테크 관련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이 참가 가능하다.

금융위는 서류심사에서 16팀(각 부문별 8팀 내외)을 선정하고, 이 중 장려상을 제외한 6개 팀이 발표를 진행해 1팀을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기준은 아이디어의 타당성(75%)과 참신성(25%)이다.

수상자에는 총 1억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코스콤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크레딧 ▲ 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데모데이 서류전형 면제 ▲프론트원 입주 지원 시 가산점 ▲지방 핀테크 기업 입주 지원사업 서류전형 면제 ▲예비창업패키지 서류평가 가점 ▲핀테크 기업 멘토링 지원 ▲금융결제원 사업제휴 우선권 등의 특전을 받게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