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국내 카드사 최초 베트남서 소비자금융 영업 개시 
롯데카드, 국내 카드사 최초 베트남서 소비자금융 영업 개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12.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가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에서 소비자금융 영업을 시작했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에서 소비자금융 영업을 시작했다. (사진=롯데카드)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롯데카드가 국내 카드사 최초로 베트남에서 소비자금융 영업을 시작했다. 

18일 롯데카드가 베트남 하노이 소재 롯데센터하노이 빌딩 내 롯데파이낸스에서 베트남 현지법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LOTTE Finance Vietnam)’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롯데카드가 베트남 금융업 진출을 위해 100% 출자해 설립한 베트남 현지 법인이다. 롯데카드는 베트남의 성장잠재력에 주목해 2009년부터 대표사무소를 통해 베트남 진출을 추진해왔다. 

지난 3월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 소비자금융 및 신용카드 회사인 ‘테크콤 파이낸스’ 지분 100% 인수를 최종승인 받고 약 9개월간 영업개시 준비를 해왔다. 

롯데카드는 사업 초기에는 하노이와 호치민에 진출한 롯데 계열사 및 한국기업 임직원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맞춤형 대출상품을 판매해 영업기반을 구축한 후 현지업체와 제휴계약을 통해 베트남 전역으로 영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년 상반기까지 할부금융은 물론 신용카드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