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 분양 중...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 분양 중...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10.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아이파크는 남한강변에 자리잡고 있어 남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여주시에 처음으로 등장한 아이파크 아파트로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여주 아이파크는 남한강변에 자리잡고 있어 남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여주시에 처음으로 등장한 아이파크 아파트로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여주시에 '아이파크' 브랜드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26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일대 '여주 아이파크‘는 현재 분양 중에 있다. 견본주택은 현암동 644-3번지에 마련돼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52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은 84㎡A (392가구), 84㎡B(134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여주 아이파크는 여주시에 첫 선을 보인 '아이파크'여서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데다가, 남한강변에 자리 잡고 있어 쾌적한 한강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또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분당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부내륙고속도로(서여주 IC), 영동고속도로(여주IC), 광주~원주 고속도로(대신 IC) 등의 광역도로망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맞은편 도보권에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남동 측 오학동·천송동 일대 5만5416㎡ 부지에는 오학천송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남한강 강북지역에 신흥주거벨트가 형성될 전망이다.

인근에 도보 약 5분 거리의 남한강 및 현암지구 수변공원이 있다. 특히 현암지구 수변공원은 한강 8경 중 4경에 속해 있는 곳으로 야외전시장, 물결화단, 생태학습장, 축구장, 리틀야구장, 피크닉장 등의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있어 여가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그 외 축협하나로마트, 오학마트 비롯해 여주 도심에 위치한 중앙로 문화의 거리,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이마트(여주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오학초, 여주중, 여주여중, 세종고 등의 교육시설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설계도 우수하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 배치로 우수한 조망권 및 채광성을 확보했다. 실내는 4-bay 판상형 맞통풍 설계로 통풍성이 우수하며, 대면형 주방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중앙부에는 공원과 연계한 다채로운 외부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피트니스, 키즈 도서관 등 단지의 규모와 주변 현황을 고려한 커뮤니티시설들도 들어설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