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펫푸드 시장, 뛰어드는 식품업체
커지는 펫푸드 시장, 뛰어드는 식품업체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8.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펫시장이 커지면서 식품업체들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근 펫시장이 커지면서 식품업체들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최근 식품업체들이 펫푸드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2일 동원F&B는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을 국내 독점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트람은 1993년 창립한 캐나다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로, 전 세계 30여 개국에 펫푸드를 수출해 지난해 3,000억 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동원F&B뉴트람의 건식 중심 펫푸드 라인업을 강화해 기존 자사의 습식 중심 라인업과 보완함으로써 펫푸드 시장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NS몰은 하림펫푸드와 손잡고, '하림펫푸드 당일생산, 당일출고 서비스'731일부터 단독 운영에 나섰다. '하림펫푸드 예약배송 서비스'NS몰에서 상품별 생산일정을 확인하고 생산 하루 전 자정까지 예약을 주문하면 당일 생산돼 당일 발송하는 신선한 펫푸드를 다음날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NS몰 측은 국내 펫푸드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수입산이 유통에 수개월이 소요되는 것과 비교할 때, ‘하림펫푸드 당일생산-당일출고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신선한 펫푸드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동원F&B, 풀무원, 하림, KGC인삼공사 등에 이어 최근 빙그레 역시 신제품을 내놓으며 펫푸드 시장에 뛰어들었다.

20129,000억원 규모였던 반려동물 산업이 지난해 2조3000억원대로 3배 가까이 성장했을 만큼 펫푸드는 앞으로도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