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NG, '6000억 규모' 베트남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삼성ENG, '6000억 규모' 베트남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6.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프로젝트 계약식에는 삼성엔지니어링 최성안 사장, SCG케미칼 촌라낫 야나라놉 사장과 롱손석유화학 탐마삭 셋우돔 사장 등 각사의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프로젝트 계약식에는 삼성엔지니어링 최성안 사장, SCG케미칼 촌라낫 야나라놉 사장과 롱손석유화학 탐마삭 셋우돔 사장 등 각사의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6000억원대 규모의 베트남 석유화학 플랜트를 수주한다.

28일 삼성엔지니어링은 전날 롱손석유화학(Long Son Petrochemicals Co., Ltd.)과 롱손석유화학단지 건설사업 중 '패키지 B HDPE 플랜트'와 '패키지 C PP 플랜트'에 대한 EPC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베트남 남부 해안 붕따우(Vung Tau)시에 조성되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단지인 롱손석유화학단지 건설사업의 일환으로, 연간 45만톤의 HDPE(High Density Polyethylene)와 40만톤의 PP(Polypropylene)를 생산하는 시설을 각각 건설하는 사업이다.

계약금액만 약 6200억원에 달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플랜트에 대한 설계‧조달‧시공을 단독으로 수행하며,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수주로 삼성엔지니어링은 태국의 양대기업인 국영PTT와 민영 시암시멘트그룹과의 확실한 신뢰관계를 다지게 됐으며, 베트남과 태국은 물론 동남아시아에서의 시장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상품 기술력과 경험, 베트남 지역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차별화된 프로젝트 관리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은 물론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 연계수주의 교두보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주를 포함한 삼성엔지니어링의 올해 신규 수주 금액은 6조3000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수주금액 8조5000억원의 4분의 3을 차지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