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카카오뱅크가 지난달 26일 출시한 ‘26주 적금’이 한 달도 안 돼 30만좌를 넘겼다.
카카오뱅크는 26주 적금이 지난 15일 밤 12시 기준으로 30만1천251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6주 적금은 1천원, 2천원, 3천원 금액 가운데 하나를 첫 주 납입금액으로 선택한 뒤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해 적금하는 서비스다.
첫 주에 1천원을 납입했다면 둘째 주에는 2천원, 그 다음주에는 3천원, 마지막 주인 26주차에는 2만6천원을 납입하는 방식이다.
금리는 연 1.80%로, 자동이체 시 0.20%p 우대금리가 더해진다.
카카오뱅크는 이 적금에 ‘챌린지’(도전)라는 제목을 붙이고 납입이 진행될 때마다 애플리케이션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도장을 찍어줬다.
또 도전 현황을 친구나 가족에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게 했다.
적금의 연령별 가입률은 20대 32.2%, 30대 42.2%, 40대 20.2%로, 20~40대 연령층에서 비교적 고르게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이 65.8%, 남성이 34.2%로 여성이 월등히 많았다.
가입금액은 3천원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계좌 개설을 한 10명 중 7명은 3천원 상품을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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