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 상담 신청하면 '챗봇'이 답한다
카카오뱅크에 상담 신청하면 '챗봇'이 답한다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6.0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이달 중순부터 ‘상담챗봇’을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한다. (자료=카카오뱅크)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이달 중순부터 ‘상담챗봇’을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한다. 그림은 상담챗봇의 작동 과정으로, 사용자가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카카오i 오픈빌더'를 거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대화방에 답변이 제공된다. (자료=카카오뱅크)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이달 중순부터 상담챗봇을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한다고 8일 전했다.

상담챗봇은 카카오뱅크 챗봇(Chatbot)의 공식 명칭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톡 상담 채널과 연결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7월 출범 이후 고객 상담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챗봇을 설계해왔다.

카카오뱅크 측은 고객센터 상담 응대율 향상을 위해 챗봇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게 됐다누적 상담데이터 분석 결과 반복적인 안내성 문의가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상담챗봇의 특징으로는 크게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시각적 요소 활용 문의사항을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동선 제공 질문과 연관된 정보 및 유의사항, 용어에 대한 설명 지원 등이 있다.

특히 문의 사항에 대해 관련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앱링크, 고객센터 바로 연결 버튼 등을 지원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상담톡과 상담챗봇의 결합으로 모바일 비대면 상담채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상담챗봇의 오픈은 서비스 완성이 아닌 본격적인 학습 시작을 의미한다”며 “오픈 이후 수집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챗봇 서비스를 꾸준히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