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당국 "북미회담 취소, 국내 시장 영향 제한적"
외환당국 "북미회담 취소, 국내 시장 영향 제한적"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5.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은행 윤면식 부총재(사진)는 25일 오전 서울 중구 한은 본부에서 통화금융대책반회의를 주재한 뒤 “전날 미국 증시가 낙폭을 되돌린 점이나 한국물 지표 움직임을 보면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외환당국이 북미 정상회담 무산과 관련해 “국내 시장이 받을 충격은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한국은행 윤면식 부총재는 25일 오전 서울 중구 한은 본부에서 통화금융대책반회의를 주재한 뒤 “전날 미국 증시가 낙폭을 되돌린 점이나 한국물 지표 움직임을 보면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쓴 공개서한에서 다음 달 12일 싱가포르에서 예정된 북미 정상회담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윤 부총재는 “북미 회담 취소 이후에 우리나라 신용부도스와프(CDS)나 역외차액결제선물환(NDF)이 일부 영향을 받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다”며 “국내 시장도 지정학적 리스크와 관련해 일부 영향이 있겠지만 미국시장 움직임을 볼 때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북미 관계가 어떻게 전개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만큼 당장은 상황을 예의주시하겠다”고 덧붙였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도 "밤새 차액결제선물환 시장 등을 지켜봤지만 차이 없는 수준"이라며 "외환시장을 면밀히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2.4원 오른 1082.0원에 장을 시작했다가 상승폭을 점차 줄이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