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알리베이 등 외국인 관광객 모바일 결제 크게 늘어
페이팔‧알리베이 등 외국인 관광객 모바일 결제 크게 늘어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4.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외국인 여행객들의 모바일 결제가 최근 2년 사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롯데백화점)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페이팔과 알리베이 같은 모바일 결제를 이용하는 외국인 여행자들이 크게 늘어난 반면 카드 사용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외국인 관광 전문 코스모진 여행사는 올해 1분기(1∼3월) 자사를 통해 일괄결제를 진행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모바일결제 비중을 조사했더니 10%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2년 전인 3%보다 3.3배 급증한 것이다.

모바일 결제를 포함한 전체 서비스 유형별 결제 비중은 페이팔이 같은 기간 2%에서 7%로 3.5배, 알리페이는 1%에서 3%로 3배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비자카드는 51%에서 50%로 1%포인트, 마스터카드는 33%에서 30%로 3%포인트, 아멕스카드는 13%에서 10%로 3%포인트 각각 이용 비율이 감소했다.

정명진 코스모진 대표는 "자국에서 모바일결제가 보편화한 국가일수록 한국 관광에서도 관련 결제수단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중장기적으로 QR코드나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근거리 무선통신(NFC) 등 결제 단말기 시스템이 함께 보강되면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