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대학가에 '주거복지 설명회' 개최..."청년 맞춤형 상담"
국토부, 대학가에 '주거복지 설명회' 개최..."청년 맞춤형 상담"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3.0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층을 위한 주거복지 지원책을 소개하기 위해 '찾아가는 대학가 주거복지 설명회'가 개최된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청년들의 주거복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가에 ‘찾아가는 주거복지 설명회’가 열린다.

5일 국토교통부는 주거 지원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주거복지 로드맵에 포함된 다양한 주거지원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찾아가는 대학가 주거복지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대학가 주거복지 설명회’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주거복지 로드맵 방안의 일환으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설명회는 건국대(7일), 부산대(9일), 전남대(20일) 등 전국 61개 대학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대학 내 학생회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홍보관과 홍보패널 등을 설치하고 진행된다.

특히, 신입생 환영회 등 일정에 맞춰 설명회를 추진해 더욱 많은 청년이 주거지원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해당 설명회를 통해 청년 매입·전세임대, 행복주택 등 주거지원 사업의 입주자격, 임대조건, 임대기간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청년전용 버팀목대출, 주거안정 월세대출 등 주거와 관련된 금융 지원 사업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한 맞춤형 주거정보 제공이 개강을 맞이하여 주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찾아가는 대학가 주거복지 설명회’를 지속 전개하는 등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