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아이스크림 출시 이어지는 까닭은?
겨울에 아이스크림 출시 이어지는 까닭은?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1.1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철에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 인기를 끌면서 유통업체들이 제품 출시에 나섰다. (사진=롯데제과, 오리온)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한파에도 유통업체들이 아이스크림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잇다. 겨울철에도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17일 온라인마켓 옥션에 따르면 한파가 몰아쳤던 최근 한달(12월9일~1월8일) 동안 컵 타입 아이스크림 판매량이 급상승했다. 컵·구슬아이스크림 판매량은 전년 대비 235배(23400%) 급증했다.

이은희 옥션 리빙레저실 팀장은 “한파가 닥치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컵 타입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위메프에서도 1월 5일부터 11일까지 판매 상위 상품 중 ‘아이스크림 총 모음전’이 5위를 차지하는 등 영하의 날씨에도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겨울철 아이스크림 수요가 늘자 유통업체들도 이를 겨냥한 홈 타입 아이스크림 제품 출시에 한창이다.

롯데제과는 지난 12일 홈 타입 아이스크림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데 이어, 지난 16일에는 열량 부담을 줄인 아이스크림 '라이트 엔젤'을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홈타입으로 라이트엔젤의 경우 파인트와 컵 2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초콜릿 맛, 녹차 맛, 바나나 맛 등 3종이다. 특히 라이트엔젤 파인트 제품은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1/3 수준인 280㎉로, 공깃밥 1그릇(200g 기준 300㎉)보다 열량이 적다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오리온 역시 지난 16일 프리미엄 냉동디저트 '마켓오 생초콜릿'을 출시했다. 카카오버터로 만든 초콜릿에 영국산 생크림을 25% 넣어 만든 제품으로, 냉동 보관해야 한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냉동디저트 인 셈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1월 겨울 모나카 아이스크림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공략해 ‘가나아이스모나카’와 ‘밀크카라멜모나카’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10월부터 판매가 급증하기 시작했으며 유지방 함량이 높아 추운 날씨에 인기를 끌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