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한국 빛낸 브랜드 4위... 식품브랜드 유일
농심 신라면, 한국 빛낸 브랜드 4위... 식품브랜드 유일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12.2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마트 전 점포 입점이 큰 점수... 글로벌 식품 브랜드와 나란히
▲ 미국 월마트 전점포에서 판매되는 농심 신라면이 한국을 빛낸 올해의 브랜드 4위에 꼽혔다. (사진=픽사베이)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10개 브랜드에 농심 신라면이 4위에 꼽혔다.

27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올해 해외시장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식품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신라면이 4위를 차지했다.

1위는 삼성전자 갤럭시가 차지했고 2위와 3위는 QELD TV와 대한항공이 각각 꼽혔다. 신라면에 이어 ▲인천공항 ▲그랜저 ▲LG TV ▲LG V30 ▲아시아나항공 ▲제네시스 순으로 차지했다.

4위 브랜드로 꼽힌 신라면은 지난 8월부터 미국 전역 4692개 월마트 모든 매장에서 판매되는 최초의 한국산 식품으로 기록됐다. 

코카콜라, 네슬레, 켈로그 등 세계적인 식품회사 중에서도 대표 제품만이 월마트 전 점포 판매가 가능한 만큼 신라면이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셈이다.

앞서 신라면은 미국 국회의사당과 국방부 등 주요 정부기관 내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면서 한국 식품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

월마트 입점 외에도 국내 모든 항공사에 신라면을 기내식으로 공급하게 된 것도 점수를 받았다. 아메리칸 항공, 아에로 멕시코, 에어 아라비아 등 기내에서 신라면을 제공하는 외국 항공사도 20개가 넘는다.

농심 관계자는 "우리나라 식품이 전세계 최대 유통망인 월마트 모든 매장에 입점하고, 외국 항공사 기내식 메뉴로 자리잡은 것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11~30위권에는 삼성 셰프컬렉션(18위)·삼성 무풍에어컨(23위)과 현대차 쏘나타(15위)·아반떼(29위), 롯데면세점(11위)·롯데호텔(17위)이 포함됐고, 금융 브랜드에서는 미래에셋대우(22위), KB국민은행(26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