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 63조5천억... 글로벌 6위
삼성 브랜드 가치 63조5천억... 글로벌 6위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09.2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63조5천억원으로 집계돼 글로벌 순위 6위를 차지했다. (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올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약 63조5천억원으로, 6년 연속 글로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5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7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7)' 순위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62억달러(약 63조5100억원)로, 지난해 518억달러보다 9% 상승했다. 순위 역시 지난해 보다 한 단계 올랐다.

2011년 17위에 머물렀던 삼성전자는 ▲2012년 9위(329억달러) ▲2013년 8위(396억달러) ▲2014년 7위(455억달러) ▲2015년 7위(453억달러) ▲2016년 7위(518억달러) 등으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인터브랜드는 올해 평가에서 삼성전자에 대해 갤럭시 노트7 발화 사고 위기를 빠르게 극복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갤럭시 S8,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더 프레임 등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혁신을 지속했다는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 메모리 반도체 부문에서는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경쟁력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지적했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 브랜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기업의 재무성과와 고객의 제품 구매시 브랜드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분석해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