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나에 관련된 질문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객 응대 서비스를 선보인다.
28일 현대차는 코나에 대한 모든 질문에 실시간 채팅 형식으로 대답하는 '코나 챗봇(채팅로봇)' 서비스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개발한 코나 챗봇은 ▲디자인, 가격, 편의사양 등 정보 제공 ▲고객에게 맞는 차량 모델 추천 ▲전시 차량과 시승 가능 차량 조회 및 위치안내 등의 응대가 가능하다.
고객 질문에는 이미지, 영상, 360도 가상현실(VR)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는 답변을 하게 된다. 코나 챗봇은 현대차 홈페이지의 코나 페이지와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는 코나 챗봇 베타 버전을 통해 고객 응대 학습을 보충해 이른 시일 내에 정식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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