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소로스가 꼽은 투자처 1위 베트남, 지금 들어갈까
조지소로스가 꼽은 투자처 1위 베트남, 지금 들어갈까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08.1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국 펀드 1년간 수익률 최고 20%...변동성 높아 주가 싸질 때 기다려라
▲ 베트남이 투자의 귀재 조지소로스로부터 여전히 투자할 만한 매력도 높은 시장으로 꼽혔다. (사진=픽사베이)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베트남이 여전히 투자할 만한 매력도 높은 시장일까. 미국 금리 인상으로 글로벌 주식시장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9월이 베트남 주식을 매수해야 할 때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 조지소로스 "베트남, 투자 매력도 높은 나라"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방한한 미국 펀드매니저 조지소로스는 세계에서 가장 투자매력도가 큰 국가로 베트남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베트남은 과거 몇 년 전부터 인도, 인도네시아와 함께 미래 잠재성장률이 큰 국가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몇 년 전 많은 이들이 무시했을 때 중국을 짚었던 투자의 귀재 소로스가 가장 역동성이 크고 산업이 발전할 가능성이 큰 곳으로 베트남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꼽은 것은 이채롭다.

실제로 베트남 관련 펀드, 주가지수는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펀드슈퍼마켓에 따르면 이날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 베트남&차이나증권투자신탁1호 (주식) S 펀드는 지난 1년간 20.82%의 고수익을 기록중이다. 유리자산운용의 유리베트남알파증권자투자신탁UH [주식] S 펀드는 이 기간 14%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투자밸류운용의 한국투자 베트남그로스증권자투자신탁UH (주식) S 펀드는 해당 기간 12%의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

■ 베트남 펀드 최고 20% 수익, 9월이 투자 적기

베트남 VN지수가 해당 기간 13% 정도 오른 것으로 보면 여전히 베트남 경제는 우호적인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지금 들어가도 늦지 않은 걸까.

이에 대해 오히려 글로벌 변동성이 큰 9월이 베트남 주식을 투자하기에 적기라는 분석이다.

이승준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베트남은 여전히 소비시장 확대, 정부 투자로 인한 투자 확대, 재정 확대로 인한 성장성이 높은 상태로 중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괜찮다는 시각은 변한 게 없다“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은 이익이나 가격측면에서 늦지 않다“고 덧붙였다.

오히려 “글로벌 증시 자체적으로 8~9월에 미국 금리 인상, 선진국 통화정책, 트럼프 정책의 반영 등으로 9월부터 조정이 있을 것으로 보여 변동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때가 저렴해진 베트남 주식을 매수할 적절한 타이밍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